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호미이야기

호미는 멕가이버

by 호미 2011. 4. 7.
 호미는 멕가이버

호미농장 양심농산물의
영양가있는 양액 공급센타가
완공이 되었습니다


작년 여름~ 기습 폭우로 인하여
이웃농가의 논두렁이 무너져 내려

호미 농장을 덮치는 바람에
농작물과 시설에 막대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웬만한건 복구가 다 이루어 졌는데~

농작물의 양액(영양분)을 공급하는 창고는
임시 시설북구를 위하여 지붕을 걷어낸 이후~
바쁜 농사일 때문에 차일 피일~ 복구를 미루었습니다

우선 급한대로 가동은 하였거던요 ^^;; 


겨울 가뭄에 임시 방편으로
모터나 전기 시설은 비닐로 덮어놓고 사용 하였는데

요즘 자주 내리는 봄비에 도저히 안되겠더라구요
(금욜부터 또 이틀이나 비가 온데요 ㅠㅠ


농촌에 자리잡고 부터 별걸 다 합니다

아니~
농사꾼은 만물 박사가 되어야 겠더라구요 @@ 


물을 키우기 위하여
ph 농도를 논하는 화학에서 부터
유용 미생물 배양하는 생물과
작물의 특성을 파악하는 식물유전~
아미노산이나 비타민, 필수 미네랄 등 영양까지~

또한 농작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간단한 농기계 수리와 기초적인 전기,전자~
그리고 농수와 양액 공급을 위한 배관과 용접, 건설,토목 등등

망치질, 톱질, 삽질은 기본입니더 ㅡ,.+

뭐시~
영화가 종합에술이라~하더니만
농사가 진짜 종합예술이네요 ㅋㅋㅋㅋ


한적한 시골이라~
일일이 기술자를 부를수도 없고
아쉬운대로 하나 둘~ 하다보니 이젠 웬만한건 다 합니다
(혼자서 잘해요 ㅋㅋㅋ)


그러다 보니 자연 연장도 웬만한건 다 있습니다 ^^;;


울 껌딱지 말로는
천지에 못하는게 없지만
말짱 씨잘떼기 없는 반풍수``랍니다 ㅡ,.ㅡ;;

뭐~ 반풍수 집구석 말아 먹는다나 어쩐다나~ @@

그래도 글치~
지엄한 서방님 보고 반풍수가 머꼬 ㅡ,.@


반풍수건 아니건 간에
답답한 넘이 샘~판다고 호미농장 중요시설(?)에
비가림은 해야 안되겠습니까 ㅋㅋㅋ


본래 슬레이트 지붕이었는데
다시 할려니 엄두가 안나서 이틀에 걸쳐
자르고 붙이고, 떼워서 뚝딱`` 맹글었습니다

뭐시 허접하게 보여도 예삿일이 아닙니데이~ ㅋㅋ 


보통은 저 정도의 작품(?)이 나오면
박수는 아니더라도 "수고했다"는 말이라도 해얄낀데

냉정한 울 껌딱지 한마디~ "아쉬운 대로 됫네 !!!"
이런~닝게루가트니라구~ ㅠㅠ

하기사~
그간 작품(?)을 한두개 봤어야 감동을 느끼제~ ㅋㅋㅋㅋ 


우쨋기나~
낼부터는 발 뻗고 잘수 있겠네요

작년 수해이후
각종 콘트롤박스와 전기시설 그리고 모터까지
비가 조금만 와도 비 안맞게 덮느라 식겁했꺼던요 ^^;;

그나저나~
칭찬은 고래도 힙합을 때린다는데...

"이너무 껌딱지야!!! 삼겹살이라도 꾸버 묵짜 !!! "

사업자 정보 표시
호미농장 | 곽철환 | 경북 고령군 운수면 거실길 47-11 | 사업자 등록번호 : 201-99-01168 | TEL : 010-3802-9690 | Mail : ars1122@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경북고령-000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세상사는 호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 대가야체험축제(2)  (4) 2011.04.12
2011 대가야체험축제  (5) 2011.04.08
맛있는 반찬 주키니 호박  (8) 2011.03.31
당파 해물파전  (4) 2011.03.26
페이스북 페이지  (4) 2011.03.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