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호미이야기

음식이 보약이다

by 호미 2011. 5. 10.
 음식이 보약이다

농사철을 맞은 어르신들이
"죽을려 해도 죽을 여가가 없다"
하더니 요즘 호미가 그렇읍니다

한물때를 맞아
솥아지는 참외 수확을
보름째 하고 있으니 체력은 바닥나고
피곤에 절은 몸은 안 아픈데가 없네요

옛 어르신들이
"온 삭신이 다 쑤신다" 더니
이제야 그 뜻을 조금 알것도 같읍니다

참고로 "삭신" 이란
명사로 몸의 근육과 뼈마디를 이르는 말입니다 ㅡ,.ㅡ;;

[남해 미조에 계시는 사돈께서 몸보신하라며 보내온 자연산 참돔]

새벽에 일어나
저녁 늦도록 농장일에 시달리고 나니
그 탄탄하던(?) 호미의 몸도 예전만 못한가 봅니다

불과 몇년전엔
자고나면 새 몸이고 자고나면 새 기운이던게

언제부턴가 자고나도 헬렐레~~~ ㅡ,.@

하기사~
쇳덩거리라도 그만큼 사용했으면
닳아도 벌써 다 닳았겠죠 ㅋㅋㅋㅋ


세상에서 딱 !!! 하나뿐인
지엄한 서방님의 옥체보존이 지상명제~인 울 껌딱지

난리가 났습니다 ㅡ,.ㅡ;;

뭐~
몸이 많이 축이났다나~ 뭐래나 (나는 그대로 같은뎅 ㅡ,.ㅡ)

딱히 꼬집어라면 똥배가 조금 들어 갔다는거~ ㅋㅋㅋ


집앞 마당에 코꾸멍만한 텃밭의 부추(경상도 말로 정구지)를 베어
입맛 돋구는 부추김치를 담급니다

각종 비타민과 필수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아주 좋은 신선 채소이거던요

그따다가~
남자의 스테미너 강화에 아주 좋테나 뭐래나~ ㅋㅋ


언제나 그렇듯이
호미의 소심한 반항인 "밥 남기기"
깜딱!!! 놀라
호미가 좋아하는 참외김치도 담급니다

참외김치는
새콤달콤한 맛도 일품이지만
아삭거리는 식감이 식욕을 자극하기에 딱~이거던요



물론 참외도 우리몸에 좋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첫째~ 풍부한 포도당과 과당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구요
둘째~ 비타민c와 칼륨은 이뇨작용을 도와  몸의 노페물 정화에 도움을 주고요
세째~ 학계의 연구에서 밝혀진 바 항암효과가 뛰어난 
         쿠쿨비타신~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그외~ 예로부터 한방약으로 사용될 만큼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구 @@
참외김치 하나 담그는데 웬 말이 일케도 많아~ ㅋㅋ 


 참외김치

참외김치는

잘익은 참외를 이등분하여 소금에 절여 반나절 쯤 둡니다

그후 속을 파내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다시 소금을 뿌려 둡니다 (요건 한두시간)

다시 살짝 행구어 채반에 받혀 물기를 제거한 후
취향에 맞는 양념으로 버무리면 끝~~~

이상 옆에서 곁눈질로 바라본 내용입니다 ㅋㅋㅋ

참~ 우리는 약간 새콤한 맛이들게 매실액을 첨가하는거 같았습니다 ^^;;



봄철 입맛을 당기는데는 최고인거 같읍니다

입맛 당기는데 3 대 필수 옵션인
새콤,달콤,메콤~이 죄다 들어 있꺼던요 ㅋㅋㅋ


그저께는
남해 미조에 계시는 사돈께서
바쁜 농사일로 몸이 많이 상했다는 말을 들어시고
자연산 참돔을 한마리 보내셨습니다

이너무자슥~ 도 많지 ㅡ,.@


뭐~
사돈(호미)가 좋아하는 회라도 실컷먹고

기운~차리라 는 말씀이겠죠 ^^;;

이게 웬 떡``이냐~싶은 호미가 가만이 있을 넘이 아니죠

오랫만에~
참돔 유비끼로 땡겼습니다 ㅋㅋㅋ

참고로 "유비끼" 요리의 예전 포스팅은 아래의 링크에 있습니다
http://homystory.tistory.com/69





70cm가 넘는 대형 자연산참돔이라
양이 장난이 아닙니다

포를 뜬 회꺼리의 1/4 만 해도 한접시 가득입니다

동생네 가족과 우리 식구 5명~
총 열명이 싫컷 먹었네요

물론 "이슬이"가 빠지면 고무줄 없는 빤스겠죠 ㅋㅋㅋ


간만에 찐~~~하게 한잔 했습니다

그동안 워낚 바빠스리
그 좋아하는 이슬이도 멀리 했꺼던요 ㅠㅠ

담날~
웬지 뿌듯한게
그간 이슬이를 못먹어서 글나??? 싶더라구요

하기사~ 못 먹었다 해도 믿으실 분도 안계시지만~ ㅋㅋㅋㅋ

 


주말과 황금연휴를 맞아~
바쁜 농사일을 도우려 내려온
아들,딸,사위와 함께 그동안 미루던 고추밭도 마무리 하고..

신이 난 울 껌딱지~
올만에 냉면으로 땡겼습니다

냉면~ 하나는 참 잘하거던요~ (에구@@ 팔``불``출`` ^^;;)


냉면을 좋아하는 이유도 있지만
역시 입맛을 확``땡기는 덴 냉면이 최곱디다 ^^

순식간에 비운 시원한 냉면 한그릇~
농사일의 피로함을 한방에 날려 버리는 홈런타 였습니다

이 맛에 사는건가 ??? ㅋㅋㅋ 


우쨋기나~
울 껌딱지는 바쁩니다

농사일 하랴~
가게살림 꾸리랴~
지상과제인 호미 건강 챙기랴~

그따다가~
뭐시 부족한지 보약까지 한재를 지어 왔습니다 ㅡ,.ㅡ;;

 

서방님 건강을 소홀히 하면
나중에 조상님 할배를 뵐 면목이 없데나 뭐래나

좌우지간 복``받은 넘은 틀림이 없는거 같습니다 ㅋㅋㅋ

오늘도 죽어라고 참외를 따고 있는데
진주에 살고있는 꽃다지아우님이 다녀 갔습니다

"행님아~ 고생이 많체"


자다가도 벌떡``일어나는
호미가 젤루 좋아하는 회를 잔뜩 사들고서...

이슬이는 기본입니더 ㅋㅋㅋ

아우님도 고맙고 예뿐 제수씨도 고맙고...
이넘도 고맙고~ 저넘도 고맙고~

그냥 살이 뿌득뿌득~ 찌는거 같은게

아무래도~
음식이 보약~ 맞는거 같습니다 하하하하````

P/S 참외 수확이 바쁜 한물이라
     
블로그 이웃님들과 페이스북 친구님들께 소원합니다
      이번주가 고비~이구요 담주부턴 예전으로 돌아가지 싶습니다
      농사일 하며 쇼셜네트웍의 바다를 누비기란
      예사 어려운게 아니더군요
      그래도~
      친구님들과 이웃님들이 보고싶습니다 사랑합니데이 ^^;; 




사업자 정보 표시
호미농장 | 곽철환 | 경북 고령군 운수면 거실길 47-11 | 사업자 등록번호 : 201-99-01168 | TEL : 010-3802-9690 | Mail : ars1122@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경북고령-000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세상사는 호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월애 (오월愛)  (4) 2011.05.19
바다낚시 번개출조  (10) 2011.05.16
농산물 인터넷 판매 초보~^^;;  (0) 2011.05.07
오랫만에 한잔했습니다 ^^  (6) 2011.05.03
너는 바로!!! 구속이다 !!!!  (4) 2011.04.26

댓글